본문 바로가기
여행_마실/서울

2022년 2월 창경궁/창덕궁 관람기 #1 - 창경궁

by 봄곰봄곰 2023. 6. 2.
반응형

창경궁 입구입니다.

 

창경궁 안내표지판 뒤로 매표소가 보입니다.


창경궁 창덕궁을 보통 함께 관람하게 되는 이유는

궁이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창덕궁의 입구는 다른쪽에 있습니다.

이번에는 창경궁에서 출발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티켓을 사고

 

우측에 티켓의 QR 스캔하고 들어가게 됩니다.

 

 

창경궁의 안내도.

 

 

명정문.

 

 

명정전의 모습과 품계석.

 


명정전의 모습.

 

 

일월오봉도와 천장의 문양이 아름답습니다.

천장에는 학인거 같습니다만 잘 모르겠네요.

 

 

저는 궁궐 처마의 장식과 디자인이 참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문정전 내부의 모습.

 

 

함인정.

 

 

멋진 나무가 있습니다.

 

 

오래되어 보이는 나무들.

 

 

창경궁에 가면 춘당지와 대온실은 꼭 보아야 하는 것중에 하나입니다.

봄에 오면 꽃이 피어 더 아름답습니다.

 

 

춘당지 주변의 나무들.

 

팔각칠층석탑.

 

 

이곳이 대온실입니다.

왠지 대온실내부 사진은 사진이 남아있지 않네요.

 

 

성종태실 및 태실비가 있습니다.

다른 곳에 있던 것을 옮겨 온 것 같습니다.

 

 

이제 창덕궁으로 지나는 곳에서 찍은 풍경입니다.

궁궐 멀리 남산타워가 보입니다.

창덕궁으로 지나는 문에는 다시 매표소가 있으며 티켓 구매후 입장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